구글 드라이브 문서관리 환경 개선한 콜러베이트 신규버전 출시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보안 및 관리, 전자결재 시스템이자 넷킬러 주력 제품인 콜러베이트TM (Collavate = Collaborate + Innovate)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콜러베이트TM는 구글 앱스 사용자 뿐만 아니라 개인 지메일 사용자도 손쉽게 문서 협업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콜러베이트TM는 순수 구글 드라이브 문서 보안 관리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모두 구현한 국내 유일 전문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제품입니다. 기업 내 구성원이 손쉽게 구글 클라우드 문서를 생성하고 관리하며 공유할 수 있으며, 구글 앱스 조직 내부 사용자 뿐만 아니라 외부 이메일 사용자까지도 전자결재 프로세스에 포함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조직 내에서 매우 중요한 컨텐츠 자산인 문서에 대하여 사용자별 5단계 문서 접근 보안 등급 지정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구글 문서와 파일의 열람 및 삭제, 수정 이력을 추적하거나 문서 변경 내역까지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강점입니다.
넷킬러 미국과 한국의 글로벌 개발팀은 공동으로 콜러베이트TM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모두
사용자 친화적이며 직관적인 협업 기반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디자인 방법론을 도입하여 개선하였습니다.



콜러베이트 이전 버전 화면




개선된 신규 버전 화면

콜러베이트TM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 지메일 사용자는 콜러베이트 웹사이트 (www.collavate.com)를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앱스 이용자는 구글앱스 마켓플레이스(http://www.google.com/enterprise/marketplace/)에서 콜러베이트(Collavate) 검색 후 설치하여 전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콜러베이트 사용자의 경우 ‘나의 정보’ 메뉴에서 ‘New UI (Beta)’를 체크하시면 신규 버전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